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 남자 자유형 400m에서 기적적인 역전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환(22·단국대)이 두둑한 보너스를 챙기게 됐다.
25일 SK텔레콤 박태환 전담팀에 따르면 자유형 400m 금메달을 거머쥔 박태환은 1억5000만원의 보너스를 받는다.
매년 6월1일 박태환과 재계약을 체결하던 S ...
<이명박 대통령 제70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여름 유난히도 길던 장마가 끝나고, 이제 휴가를 많이들 떠나시리라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금년에도 여러 사정으로 휴가를 못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줄 압니다. 피부로 느끼는 경기가 좋아져서 모두가 다 함께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명박 대통령은 25일 "체감경기가 좋아지려면 무엇보다 내수시장이 살아나야 한다"며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것을 권유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방송된 제70차 라디오연설에서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지역경제와 서민경제를 살리는 데 큰 보탬이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강원 인제 냇강마
중국 인민해방군 고위대표단이 방한한다.
중국 국방부는 인민해방군 고위대표단이 25일부터 일본과 대한민국을 방문한다고 24일 밝혔다.
인민해방군 마샤오톈(馬曉天) 부총참모장이 이끄는 고위대표단은 한국을 방문해 양국 간 첫 국방전략 대화를 진행한다.
또 일본 방위성과는 3년4개월 만에 제9차 국방차관급 회담을 개최한다. ...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이뤄진 남북한 비핵화 논의 이후 우리 정부내에서 대북 원칙론과 대화론이 대립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천안함·연평도 문제를 비핵화 프로세스와 결부시키는 문제 때문이다.
원칙론자들은 대화 한 번으로 남북관계의 중대 변화를 논하기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이다. 반면 대화론자들은 모처럼 찾아온 대화의 계기를 살 ...
올스타 휴식기를 마친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가 26일부터 잠실(LG-두산), 목동(넥센-한화), 사직(롯데-SK), 광주(KIA-삼성) 경기를 시작으로 후반기에 돌입한다.
전체 일정의 60% 정도를 소화한 프로야구는 후반기에도 치열한 순위 경쟁 속에 여러 대기록이 양산될 전망이다.
삼성 라이온즈는 다양한 팀 기록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3년2개월의 임기를 끝내고 지난 6월 귀국한 권철현(64) 전 주일대사가 “일본 자민당 의원 4명의 울릉도 방문을 막으면 절대로 안된다”고 25일 발간된 주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주장했다. 정치권과 정부 내에서 입국 금지냐 허용이냐를 놓고 이견이 표출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된다.
...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는 서울시가 신원 식별이 가능한 아동의 얼굴 사진을 반나체의 신체 사진과 합성해 무상급식 반대 정책광고에 활용하고 이를 여러 종이 신문에 게재한 것은 인권침해라고 판단했다.
아동과 그 보호자의 자기결정권 및 인격 형성권 등 인권을 침해한 행위라고 판단한 것이다.
인권위는 25일 서울시장에게 재발 ...
이웃에 사는 여성을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한미연합사 소령 사건을 놓고 1·2심 법원이 엇갈린 판단을 내렸다. 피해자의 진술을 믿을 수 있느냐, 없느냐를 놓고 1심은 유죄를, 2심은 무죄를 선고한 것. 그렇다면 대법원은 어떤 판단을 내렸을까.
25일 대법원에 따르면 최모(41) 소령은 2008년 6월22일 새벽 이웃에 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