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29일 오후 3시30분께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본관 인근 화단에 수류탄 한 발이 있는 것을 교내 환경미화원이 발견해 폭타물처리반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경찰에 따르면 발견 당시 수류탄은 안전핀이 없고 심하게 녹이 슨 상태였다. 이 수류탄은 1945∼1950년 사이 생산된 것으로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프로야구 제9구단 신규 구장 후보지가 오는 9월 3곳으로 압축된다.
후보지 3곳은 시민들과 시의회의 의견 등을 수렴해 올해 중 최종 결정되고, 내년 공사에 들어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새 야구장 건립 계획을 시의회에 보고했다고 30일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거액의 회사자금을 빼돌린 혐의로 부산저축은행의 특수목적법인(SPC) 임원 정모씨를 구속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검사장 김홍일)는 30일 부산저축은행 임원 정 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구속했다.
전날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신문)을 맡은 서울중앙지법 김환수 부장판사는 "도주 ...
구제역 등 상시화 되는 가축질병 위험에 대응하기 위한 근본적인 축산업의 구조개선 등의 발전 방향과 과제를 실질적으로 모색하는 전북 축산업의 길을 찾아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30일 전북발전연구원은 전북 축산업은 구제역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에서도 민·관의 철저한 방역 등의 대응을 통해 초유의 구제역 피해를 막아냈지만 ...
미 국무부는 29일(현지시간) 끝난 미․북 고위급 회담은 건설적이었다며 한국 등 여타 동맹국과 향후 단계에 대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토너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회담이 건설적이었지만 미국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밝히기는 시기상조”라고 강조했다.
토너 대변인은 워싱턴에서 언론 브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통일부가 북한의 수해 지원과 관련해 현황 파악 후 지원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29일 정례 브리핑에서 "현 단계에서는 북한의 피해상황을 좀 더 지켜보며 입장을 정하겠다는 것 외에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 부대변인은 "북한 수해지원과 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