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이날 오전 8시50분께 서울 서초구 우면동 우면산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토사가 흘러내리면서 인근 형촌마을의 60여가구를 덮쳤다.
이 사고로 집 안에 매몰됐던 주민 3명이 소방대원에 의해 긴급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다른 주민들이 더 고립돼 있을 것으로 보고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마린보이' 박태환(22.단국대)이 상하이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100m 예선전에서 14위로 준결승에 올랐다.
박태환은 27일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자유형 100m 예선 48초91로 13조서 5위를 차지했다. 박태환은 자 ...
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평영 200m에서 결승 진출을 기대했던 정다래(20·서울시청)가 무릎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영대표팀 안종택(44) 코치는 27일 오전 대회가 열리는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래가 무릎을 다쳐 컨디션이 너무 안 좋다"고 걱정했다. ...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진한)는 김일성 전 북한 주석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밀입북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로 미국에 거주하던 재미동포전국연합회 부회장 홍모(75) 목사를 불구속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홍 목사는 지난 4월 김일성의 생일인 '태양절'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북한을 방문한 혐의다. ...
인천지역에 시간당 최대 70㎜의 국지성 호우가 내리면서 시내 도로는 물론 전철을 이용, 출근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가 하면 비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27일 오전 7시30분 현재 인천지역에는 시간당 최고 70㎜의 폭우가 내렸다. 현재도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다.
이에 따라 시내 곳곳 도로가 침수돼 통제되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뾰족한 수는 없고 뭔가 내놓기는 해야겠고……"
물가 정책을 담당하는 한 공무원의 푸념섞인 한숨이다. 이 정부의 물가정책이 근본적 대책없이 겉돌고 있다는 반증이다. 내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연일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는 민심이반을 가속화하는 원인이다. 청와대의 다급한 속사정은 지난주 청와대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우리는 모두 미국인이다!'
2001년 전세계를 경악케한 9.11 테러 후 프랑스 르몽드지는 1면 머릿기사 제목으로 이같이 달았다. 당시 이 머릿기사는 테러의 광기에 미국인은 물론 프랑스인과 전세계 시민의 규탄과 연대의식을 표현한 것이라고 받아들여졌다.
10여 년이 흘러 지난 주말 노르 ...
26일 오후 7시25분께 서울 관악구 남현동 강남순환도로 6-2공구 터널공사 도중 낙뢰로 인해 다이너마이트가 폭발해 터널이 2m 가량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폭약을 설치한 뒤 폭파 연결선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에 남아있던 화학주임 소모(49)씨가 숨졌다.
터널 공사는 남태령과 낙성대를 잇는 2.4㎞ 구간 ...
부산과 경남 창원, 김해, 통영, 거제, 울산, 양산 등 남해안과 동해안, 경남동쪽 지방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가 호우경보로 대치됐다.
부산기상청은 27일 오전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오고 있으며 내륙과 남해안에도 많은비가 내리면서 이날 오전 6시께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를 8시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