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난 26일 저녁부터 27일까지 수도권과 강원지역에 쏟아진 기습호우로 서울과 춘천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전국적으로 60여명이 사망하고 10여명이 실종됐다. 폭우에 따른 피해가 커지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물의 신 포세이돈과 오 시장을 합성해 '오세이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금융권에서 시작된 고졸자 채용 바람이 공공기관으로 확대되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직무분석을 통해 고졸 출신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파악한 뒤 다음 달 고졸 출신을 채용에서 우대하는 방향으로 '공기업·준정부기관의 인사운영에 관한 지침'을 개정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은행권은 3년간 마이스터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일본의 제1야당인 자민당이 소속 의원 4명의 울릉도 방문을 용인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현지언론이 29일 보도했다.
교도통신과 산케이신문은 자민당 집행부가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 소속 신도 요시타카(新藤義孝) 중의원 의원 등 4명에 대한 울릉도 방문 중단 설득을 포기하고 당의 파견 형식이 ...
지난 13일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해 전국 고3 재학생이 응시한 '2011학년도 7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수리 영역이 어려웠다는 분석이 나왔다.
교육업체 이투스청솔 오종운 평가이사는 7월 학력평가에 대해 수리 영역은 대체로 어려웠던 반면 언어, 외국어 영역은 평이하게 출제됐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수리 영역은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충남 천안에서 고등학교 남학생이 가출 여학생을 원룸으로 유인해 집단 성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충남 천안서북경찰서는 29일 가출한 여학생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고등학생 최모(17)군 등 5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구체적인 범행 과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은 29일 민주당 등 야당이 요구한 한진중공업 청문회를 조건부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한나라당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진중 조남호 회장을 출석시키는 국회 청문회를 수용할 용의가 있다"면서도 "민주당 측에서 김 지도위원을 비롯한 불법 고공 농성자들의 ...
수해를 입은 북한 황해도 지역 어린이들이 설사와 급성호흡기 감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29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세계식량계획, 유엔아동기금, 세계보건기구, 국제적십자사 등으로 구성된 유엔합동수해현장 실사단이 지난 25일부터 황해남도 해주시와 청단군, 황해북도 서흥군 등 수해 지역을 조사한데 따르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최근 북한 장마당에 가짜 계란과 가짜 필로폰이 등장해 주민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고 대북 매체가 29일 밝혔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은 "최근 나진·선봉에서 유엔에서 제공하는 비상약품을 모방한 가짜 약이 장마당에서 버젓이 팔리는가 하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마약중독자들을 겨냥한 가짜 디아제팜(수면 ...
북한은 28일 자신들의 새로운 금강산 관광 사업에 남측기업들이 동참할 경우 3년간 관광중단으로 인한 손실을 보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의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재산권 보호를 위한 선의의 조치'라는 기사에서 "우리는 지난 5월 금강산국제관광특구법을 채택하면서 금
미국과 북한의 대표들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뉴욕에서 만났다고 AP와 신화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김계관 외무성 제1부상은 이날 오전 유엔 미 대표부에 도착, 입구에서 스티븐 보즈워스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악수를 나눴으며 김 부상과 보즈워스 특별대표는 카메라맨과 취재기자들에게 웃음을 지었다.
AP통신은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