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김태영 기자] 김현섭(26·삼성전자)이 제13회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6위를 차지했다.
김현섭은 28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출발, 한일극장과 공평네거리를 돌아 출발점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의 남자 20km 경보에서 1시간21분17초를 기록하고 6위에 올랐다.
자신이 보유한 한국기록 1시간19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냉혈한”이라며 맹비난했다. 정 의원은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오세훈은 권력자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있죠. 남 생각 안 하고 자신만 생각하는 냉혈한. 정말 배울 점이죠”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후흑(厚黑)’이란 책. 권력을 얻기 위해 ...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25일 열린 2012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에서 역대 최다로 동아대 야구부 선수 5명이 지명됐다.
동아대학교는 이번 드래프트를 통해 롯데 자이언츠에 신본기와 김성호, 한화 이글스에 공민호, LG 트윈스에 나규호, SK 와이번스에 최정민이 각각 지명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처럼 지방 대학에서 5명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26일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에 있는 유엔 건물에 대한 차량폭탄 공격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반 사무총장은 "정확한 희생자 수는 아직 모른다"며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반 사무총장은 "이번 공격은 남들을 돕는 헌신적인 사람들을 노린 것"이라며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장대높이뛰기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스티븐 후커(29·호주)가 예선에서 떨어지는 이변이 일어났다.
후커는 2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남자 장대높이뛰기 예선에서 5m50을 넘으려다 세 차례 시도 모두 실패, 예선에서 탈락하게 됐다.
처음부터 ...
금융위원회는 26일 제14차 정례회의를 개최해 부산2·중앙부산·도민저축은행의 자산·부채의 일부를 계약이전하기 위해 설립된 대신저축은행에 대해 상호저축은행업 영업인가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대신저축은행은 29일 추가 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1300억원으로 늘린 후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대신저축은행이 영업개시일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국 육상 단거리 희망 김국영(20)이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m 자격 예선에서 부정 출발로 실격을 당했다.
김국영은 2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남자 100m 자격예선에서 부정 출발로 레이스조차 해보지도 못하고 트랙에서 물러났다.
2조 1레인에선 김국영은 가장 먼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개표 무산으로 마무리 되자 검찰이 투표 과정에서 접수된 고발사건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진한)는 선거관리위원회와 시민단체 측이 주민투표법 위반 혐의 등으로 오세훈 서울시장 등을 고발한 사건을 배당받아 수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나라당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일인 27일 "이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줄 때"라며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김기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비록 우리의 육상 스포츠 실력이 미미하다 할지라도, 전 세계 선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정직한 승부를 벌인다면 세계인들에게 강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6일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에서 발생한 유엔 건물 폭탄테러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매사추세츠 주 마서스 비니어드 섬에서 휴가 중인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유엔 직원을 공격한 행위는 이데올로기의 파산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영국 공영 방송 BBC는 26일 이슬람 과격단체인 보코 하람이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에 있는 유엔 건물에 대한 차량폭탄 테러를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보코 하람 한 대변인은 이날 BBC 하우사어 방송에 차량폭탄 공격은 자신들이 벌였다고 밝혔다. 보코 하람은 '서구 교육은 신성모독'이란 뜻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