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올 상반기 순이익 규모에서 사상 처음으로 삼성그룹을 넘어섰다.
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상장사(연결기준)의 올해 1∼6월 순이익이 작년보다 42.5% 늘어난 9조1679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삼성그룹은 지난해 10조2066억원에서 올해 8조1036억원으로 20.6% 줄었다.
순이익에서는 현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국의 마라톤 '영웅' 황영조(41) 대한육상경기연맹 마라톤·경보 기술위원장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마라톤대표팀이 낸 성적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국 마라톤대표팀은 안방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번외종목인 단체전 메달이라도 따줄 것으로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성적은 메달권에 훨씬 미치지 못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반값 할인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한우, 곶감, 한과, 굴비 등 전통적인 추석상품부터 보청기, 마사지기, 건강식품 등 효도 선물 등 제품종류도 다양하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켓몬스터는 이번주 5종 이상의 추석관련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한·EU 자유무역협정(FTA) 효과가 한국기업들의 관세부담 경감, 경쟁력 제고 등으로 빠르게 가시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이 한·EU FTA 발효 후 우리기업의 EU법인 15개사를 대상으로 FTA 체감효과를 조사·분석한 '한·EU FTA 발효 이후 현지 우리 기업의 체감 효과 및 활용 ...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무소속으로 서울시장에 출마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윤여준 전 환경장관과 '시골의사' 박경철씨 등이 안 원장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밝히고 있다.
윤여준 전 장관은 3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 원장이 서울시장 출마를 결심할 경우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이미 준비에 들어갔다"며 안 ...
타인의 비공개 대화 내용을 녹음해 공개한 사람을 처벌하도록 한 통신비밀보호법 조항은 헌법에 위반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재판소는 4일 이른바 '떡값 검사' 명단을 공개해 기소된 노회찬(55) 진보신당 대표가 "통신비밀보호법 16조 1항 2호는 위헌"이라며 낸 헌법소원에 대해 재판관 7(합헌)대 1(한정위 ...
민주당 전병헌 의원은 4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서울시장 보선 출마설과 관련해 "특정 보수인사가 그의 출마설에 관여하고 있다면 스스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 도리"라고 촉구했다.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와 블로그 등에 올린 글을 통해 "개인의 성공에 머무르지 않고 사회참여를 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