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국내 최대 민간항공사인 대한항공의 현직 기장이 개인 홈페이지에 북한을 찬양하는 글을 올리다 경찰에 적발됐다. 경장은 북한을 찬양한 글을 올린 혐의(국가보안법 위반)로 대한항공 기장 김모씨(45)를 수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김씨는 '자유에너지개발자그룹(www.scintoy.com)’이란 ...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무소속의 박원순 후보를 1.3%포인트의 지지율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일보가 16~17일 코리아리서치(KRC)에 의뢰해 서울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의번호걸기(RDD)방식 여론조사 결과 나 후보는 42.4%의 지지율로 박 후보(41.1%)를 1.3%포인트 앞섰다. ...
제임스 D. 서먼 한미연합사령관은 18일 오후 유엔군사령관 자격으로 연평도를 처음 방문해 서북도서의 방어체제를 점검했다고 연합사가 밝혔다.
서먼 사령관은 연평부대를 방문해 "우리는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옳은 일을 하고 있다고 확신하며 장병이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
한중일 3국 협력사무국 출범기념 학술회의 참석차 방한한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전 일본 총리와 탕자쉬안(唐家璇) 전 중국 국무위원이 18일 사무국을 각각 방문했다.
하토야마 전 총리는 오전 11시께 신문로 S타워에 위치한 사무국을 찾아 신봉길 사무총장 및 마오닝(중국), 마쓰가와 루이(일본) 사무차장과 면담한 뒤 ...
[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배우 이파니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섹시녀로 돌아왔다.
18일 오후 서울 대학로 비너스홀에서 열린 마광수 원작 연극 '가자! 장미연관으로' 제작발표회에서 이파니가 봉춤을 추며 도발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마광수 교수, 강철웅 연출, 이파니, 이채은, 오성근, 윤시원, 박두원, 장지희 등 ...
신용카드로 세금을 낼 때 납세자가 부담하던 수수료가 내년부터 폐지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1만원 이하 소액결제 거부 허용법안 무산으로 수수료 갈등을 겪은 카드업계는 비난 여론이 다시 들끓게 되는 것 아닌지 노심초사하고 있다.
정부와 정치권이 현행 1.2%의 납부대행수수료율을 낮추거나 무이자 할부 등의 방안을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