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사흘 앞둔 23일 김홍도 금란교회 목사가 박원순 범야권 서울시장 후보를 염두해 둔 듯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김 목사는 서울 중랑구 망우본동 금란교회 예배시간에 대표기도를 하면서 "심장부와 같은 서울에 사탄·마귀에 속한 사람이 시장이 되면 어떻게 하나"라며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모두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초접전 양상이 펼쳐지고 있다.
선거 초반 '안철수 바람'과 야권 단일화 효과 등으로 무소속 박원순 후보가 앞서나갔지만 선거운동 중반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가 '박근혜 전 대표의 지원' 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엎치락 뒤치락하는 형 ...
▲이강국 헌법재판소장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10박11일 일정으로 러시아와 폴란드 헌법재판소 초청으로 양국을 공식 방문한다. 이 소장은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러시아 연방헌법재판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1일 김선득(53) 홍익대 교수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에 임명했다.
김 사장은 홍익대 금속조형디자인과를 나와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미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부터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금속조형디자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문화부 산하 기관으로, 문화예술 창작품 개발·보 ...
한국남부발전은 21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상호 전 남부발전 기술본부장을 5대 사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사장은 지식경제부장관의 제청과 대통령 임명을 거쳐 임기 3년의 사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부 출신이 사장으로 발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울산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