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납품단가 결정에 있어 부당한 관행을 개선하는 등 하도급법을 손 본다.
20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하도급법)' 개정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 지침을 개정해 즉시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침에는 ▲납품단가 조정협의시 원사업자(대기업)가 조정시점을 과도하게 지연하는 행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서울 강남구 역삼동 지하철9호선 신논현역사거리에서 차량 4대가 충돌하고 이 중 1대가 전복돼 4명이 부상을 입었다.
21일 오전 5시52분께 반포IC에서 차병원 방향으로 진행하던 이모(42)씨의 스포티지 차량이 한남대교에서 강남역 방향으로 운행하던 김모(57)씨의 소나타 택시와 충돌한 뒤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이스라엘이 지난 1979년 이집트와 체결한 평화조약이 이스라엘군이 이집트 국경을 넘어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이집트 군인 3명이 사망해 이스라엘이 20일 이례적으로 이접트에 사과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은 지난 18일 이집트 내 시나이 반도에서 이스라엘로 80발 이상 로켓포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은 21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에 시장직을 걸겠다고 한 것에 대해 "정책투표에 거취를 연결하는 것을 옳지 않다"는 뜻을 전했다.
김기현 한나라당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만약 투표함을 열지 못하면 그것은 민주당 등 야당의 주민투표 거부라는 반민주적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자유선진당은 21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결과에 시장직을 걸겠다고 한 것에 대해 "서울의 시장이 갖는 중요성과 책무를 간과한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임영호 선진당 대변인은 이날 오 시장의 기자회견 후 논평을 통해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시장직까지 건 것은 지나쳤다&qu ...
신세경(21)은 배우 겸 가수가 될 것인가.
자신이 주연한 영화 \'푸른 소금\'의 엔딩 타이틀곡 \'여름날의 블루\'를 직접 부르면서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사안이다.
배급사 CJ E&M은 최근 \"이현승 감독이 쓴 노랫말에 그룹 써드코스트가 곡을 붙이고 신세경의 맑은 음색이 어우러져 더욱
23일 나오는 가수 지나(24)의 미니앨범 수록곡 중 \'바나나\'를 MBC가 방송불가 판정했다.
MBC 심의평가부는 17일 지나의 미니앨범 2집에 관한 심의 결과를 발표하면서 \'바나나\'를 방송불가로 결정했다. 일부 가사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바나나\'는 지나가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