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박형준 청와대 사회특보는 16일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기본적인 인식은 같이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특보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방송 인터뷰를 통해 “이번 주민투표는 단순히 무상급식을 주느냐, 안주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복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식경제부 고위 관계자는 15일 “현재 진행 중인 주유소 장부 조사 결과가 나오면 정유사들이 피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라고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주유소 장부 조사로 누가 기름값으로 폭리를 취했는지 밝힐 자신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초 목표로 한 500여개 주유소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오는 24일 예정대로 열리게 됐다.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하종대 부장판사)는 16일 이상수 전 민주당 의원 등 야당 측이 “서울시의 주민투표 청구 수리처분에 대한 집행을 정지해달라”며 서울시를 상대로 낸 신청을 기각했다.
이 전 의원 등은 서울시가 ‘전면 무상 ...
한나라당 정몽준 전 대표가 사재 5000억원을 출연해 장학재단을 만들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정재계 관계자에 따르면 정몽준 전 한나라당 대표를 비롯해 정몽진 KCC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등 범(凡) 현대가 오너들이 공동 출연 형태를 통해 5000억원 규모의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한다. 이는 지금까지 설립된 ...
민주당은 15일 '반값등록금' 집회에 참여하던 정동영 최고위원이 우익단체 소속 회원에게 폭행을 당한 것과 관련, "경찰이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난 평화로운 집회의 참석자에 대한 백주의 테러를 방조하고 묵인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용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긴급 논평을 통해 "경찰청장은 최근 공공연하게
이라크 각지에서 15일 폭탄 테러가 잇따라 49명이 숨지고 130명이 부상했다.
남동부 쿠트에서는 이날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34명이 사망하고 6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경찰 대변인 더르감 모하메드 핫산은 "첫번째 폭발은 시장에 있던 냉동차에서 일어났다"며 "구조대와 구경꾼들이 운집한 가운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8ㆍ15 경축사에서 한일 양국의 최대 현안인 독도와 동해 표기 문제에 대해 직접 거론하지 않고 일본에 "올바른 역사를 가르칠 책임이 있다"고 우회적으로 언급한 것은 기존의 성숙한 대일외교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뜻으로 분석된다.
여기에는 우리가 실효적으로 독도를 지배하는 상황에서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이명박 대통령의 광복절 대북 메시지는 기존 원칙을 재확인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이 대통령은 15일 제66주년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남북 간 '평화와 협력의 시대'를 강조하면서 "책임 있는 행동과 진정한 자세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뢰를 바탕으로 평화를 이루고 서로 협력해 번영 ...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독립유공자와 내외귀빈 여러분, 사랑하는 북녘 동포와 700만 재외동포 여러분! 66주년 광복절을 여러분과 함께 경축합니다.
광복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우리는 자유의 공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광복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민족의 운명을 우리의 손으로 개척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저는 조국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현직 구청장이 도박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들과 도박을 한 혐의로 수원시 구청장 이모씨 등 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구청장 이씨 등 6명은 지난 13일 오후 10시30분부터 14일 0시40분까지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의 한 사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국을 꺾고 8강에 오른 스페인이 브라질에게 패했다.
15일(이하 한국시간) 콜롬비아 페레이라에서 열린 2011 FIFA(국제축구연맹) 20세 이하 월드컵 8강전에서 브라질은 강호 스페인과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하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선제골은 브라질이 넣었다. 브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