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18일 서울 내곡동 사저 건립 의혹과 관련한 김인종 전 대통령실 경호처장의 발언에 대해 "'각하 개인 돈'의 의미는 국고와 대비되는 내용으로 쓴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 본인의 돈이라는 직접적인 의미는 아니라고 공식 해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월간지 '신동아'가 보도한 김 전 처장과의 인터뷰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여당은 기근, 야당은 봇물'
내년 4월 총선을 5개월 가량 앞두고 여의도 정가에 나도는 얘기다. 한나라당은 총선에 투입할 외부 인사 영입 작업에 진전이 없자 애를 태우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노크하는 '새 피'들이 갈수록 늘어나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들은 최근 아 ...
박원순 서울시장과 송영길 인천시장이 수도권매립지와 2014년 인천아시안경기대회(아시안게임) 등 현안 해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박 시장과 송 시장은 17일 오전 7시20분 중구 정동의 한 식당에서 조찬회동을 열고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양 도시간 현안 해결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서울시와 인천시는 수도권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자서전이 내년초 발간될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내년도 본격적인 선거 국면에 접어들기 전에 출간을 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안철수 교수의 책은 자서전 또는 자기개발서 계통의 책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판계에 따르면 정치와 사회 현실에 대한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박원순 신임 서울시장의 파격행보가 눈길을 글고 있다. 특히 박 시장은 16일 오전 서울시장 취임식을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박 시장은 60여년 서울시정 사상 처음으로 서울시장 집무실을 일반에 공개했다. 업무 공간 뿐 아니라 휴게실, 화장실과 샤워실, 침실까지 인터넷을 통해 낱 ...
<서울시민에게 바치는 제35대 박원순 서울시장 취임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서울특별시장 박원순입니다.
제가 서울시장으로 일한지도 벌써 오늘로 21일째가 됩니다. 아직은 서울시장이라는 직책이 낯설기도 하지만 또 벌써 수개월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시정을 직접 책임져보니 서울시에는 실타래처럼 얽히고 난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