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박원순 당선인은 27일 자신의 당선에 도움을 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의 향후 관계에 대해 "신뢰관계를 저는 앞으로도 계속 유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0시7분께 서울 종로구 안국동 희망캠프를 찾아 당선확정을 확인한 뒤 안 원장이 "오랜 신뢰 ...
[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수도 서울의 새로운 시장으로서 시민운동가 출신 범야권 통합 박원순 후보가 당선됐다. 반면 보수세력을 결집을 외치며 망국적 복지 포퓰리즘을 막겠다던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는 패배의 쓴 잔을 마셨다. 무엇이 나경원 후보에게 패배를 안겼을까?
박 시장 승리의 최대 원동력은 뭐니뭐니해도 안철수 서울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총선 6개월을 남겨놓고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득표율 면에서 한나라당은 서울지역 자치구 25곳 중 21곳에서 패했다. 강남 3구(서초, 강남, 송파)와 용산 등 4개 자치구를 제외하고 전 지역에서 야권 단일 후보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자에게 밀렸다.
앞서 2008년 치러진 18대 총선에서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야권의 박원순 무소속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 뜻을 무겁게 받아 들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번 선거에서 보여준 젊은 세대들의 뜻을 깊이 새기겠다"며 "정부는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민생을 한 치의 흔들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지난해 6·2지방선거에 출마한 오현섭 당시 전남 여수시장에게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여수시의회 고효주,강진원,이성수,황치종 의원과 전남도의회 성해석 의원에 대해 당선무효형에 벌금 150만원 선고 원심이 확정됐다.
대법원은 27일 오 전 시장이 지난해 5월 6·2지방선거에 출마했다가 판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