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둘라싸고 일어난 고소·고발사건에 검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서울중앙지검은 국민운동본부가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 야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이 복지포퓰리즘추방국민운동본부(국민운동본부)를 명의 도용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모두 형사1부(부장검사 신유철)에 ...
남경필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장은 22일 미국 의회가 자국 사정으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을 9월로 연기한 데 대해 "미국에서 8월 처리가 어려워진다면 (한국) 국회에서의 처리도 8월에 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남 위원장은 이날 오전 한·미 FTA 여·야·정 협의체 전체회의 직후 국회 외통위원장실에서 기자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명숙 전 총리가 조선일보와 취재기자, 국가를 상대로 낸 10억원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패소했다.
대법원 1부(주심 민일영 대법관)는 22일 한 전 총리가 "'수만 달러 수수 의혹' 보도로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조선일보와 취재기자, 국가를 상대로 낸 1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 패소 ...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 19일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정치를 잘 못한다"고 비판해 파장이 일고 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한나라 포럼에서 "(이 대통령이) 정치인 출신이 아니라 전문경영인(CEO) 출신이다 보니 회사를 경영하듯이 국가를 경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
한나라당 친박(박근혜)계 중진인 서병수 의원은 이동관 대통령 언론특보가 '박근혜 전 대표 대세론'을 '독약'에 비유한 것과 관련, 19일 "집권 여당에 대한 해당 행위"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에 출연, "이동관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