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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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톤28·디마르3 등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고객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
안정미 기자 2024.10.17
GS샵이 차별화 상품 확대를 위해 ‘인디 뷰티(Indie Beauty)’ 브랜드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인디 브랜드는 인디 영화나 인디 음악처럼 명확한 가치와 신념을 가지고 브랜드 콘셉트를 지키면서 SNS나 온라인 채널을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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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중 '쿠팡·배달의민족'…소비자와 입점업체 최다 불만
이재만 기자 2024.10.15
소비자와 입점업체가 온라인 플랫폼 쿠팡과 배달의민족에게 가장 불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등으로 이뤄진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 불만 신고센터'(이하 센터)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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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대표 메뉴 '비빔밥 가격' 1만1천38원…지난달 보다 0.7%↑
정민수 기자 2024.10.14
서울에서 주요 외식 메뉴 가격 상승세에 비빔밥 한 그릇 가격이 평균 1만1천원을 넘었다.1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 기준 소비자가 많이 찾는 8개 외식 대표 메뉴 중 비빔밥은 지난 8월 1만962원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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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3500만 누적 판매 혜자도시락 전면 리뉴얼 진행
안정미 기자 2024.10.14
GS25가 ‘편의점 도시락 최강자’로서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판매수량 350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혜자로운집밥 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시리즈(△반반제육 △너비아니닭강정 △7첩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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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간 건강 발효유 '쿠퍼스' 누적 판매량 10억 개 돌파
안정미 기자 2024.10.10
hy의 간 건강 발효유 ‘쿠퍼스’ 누적 판매량이 10억 개를 돌파했다.쿠퍼스는 2004년 처음 출시된 제품이다. 활력 발효유를 모티브로 3년간 50억원을 투자해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2009년에는 간 건강 발효유 ‘헛개나무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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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중식 쉐프 이연복과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맛의 기준점 제시
안정미 기자 2024.10.09
유명 IP(지식 재산권) 제휴 맛집 GS25가 중화요리계의 이연복 쉐프와 함께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맛의 기준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0일부터 이연복 쉐프와 협업을 통해 냉장 간편식품 3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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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올해 쌀 생산량 365만7천t…작년보다 1.2% 감소
정민수 기자 2024.10.08
올해 쌀 생산량이 재배면적 감소에 3년째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통계청이 7일 발표한 쌀 예상 생산량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쌀 생산량은 365만7천t(현백률 92.9%)으로 작년(370만2천t)보다 1.2%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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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괌 정부관광청… '모두가 기다린 Time to GUAM' 기획전 출시
송하훈 기자 2024.10.07
모두투어는 동계 시즌 괌 여행시장 활성화를 위해 괌 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모두가 기다린 Time to GUAM’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괌은 연중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한국 여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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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지구마불 세계여행' 여행 콘셉트 간편식 시리즈 론칭
안정미 기자 2024.10.07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구마불 세계여행’과 손잡고 세계 미식 여행 콘셉트로 기획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주사위를 굴려 해외 각국으로 떠나는 여행 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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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배달앱의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5년 새 10배 급증
이정우 기자 2024.10.04
농축수산물 원산지에 대한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농축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하는 식품의 원산지 표시를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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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9개월간 농식품 수출액 9조6천320억원…역대 최대 기록
정민수 기자 2024.10.04
라면·과자·음료·쌀 가공식품 등 9개월간 농식품 수출액이 9조6천억원을 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9개월간 농식품 수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8.3% 증가한 73억750만달러(약 9조6천320억원)로 집계됐다고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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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업계 최초 제2의 두바이 초콜릿 '스모어 초콜릿' 오프라인 판매 개시
안정미 기자 2024.10.04
GS25가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모어 초콜릿과 스웨디시 젤리를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고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이달 7일부터 스모어 초콜릿을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스모어 초콜릿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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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부름 앱 '해주세요' 음식 배달 시장 진출…"중개·포장 수수료 0%"
안정미 기자 2024.10.03
국내 1등 심부름 앱 ‘해주세요’를 운영하고 있는 해주세요컴퍼니가 오는 12월 12일부터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음식 배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해주세요는 2021년 출시 이후 2년 만에 심부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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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도어투성수에 ‘러셀 리저브’ 팝업…위스키 2종 국내 최초 론칭
안정미 기자 2024.10.02
글로벌 지명도를 갖춘 울트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신규 라인업이 편의점 팝업 스토어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4일까지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러셀 리저브’ 팝업 스토어를 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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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해충 벼멸구 확산…피해 농지 면적, 3만4천 헥타르 집계
정민수 기자 2024.10.02
농림축산식품부는 해충 벼멸구 확산으로 피해를 본 농지 면적이 3만4천㏊(헥타르·1㏊는 1만㎡)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이는 여의도 면적(290㏊)의 117배에 해당한다. 지난달 22일 기준으로 벼멸구 발생 농지는 2만6천㏊로 집계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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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출시 4주 만에 누적 100만병 돌파
안정미 기자 2024.09.30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가 출시 4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령화로 관절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이 판매를 견인했다. 실제 신규 고객데이터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이 66%를 차지했다. 40대가 1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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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의 선두주자 켈리신, 파리 마레 지구에 단독 팝업 스토어 오픈
안정미 기자 2024.09.27
우아함은 물론 세련된 실루엣까지 섬세한 디테일로 만들어 내는 한국의 하이엔드 무드 브랜드 ‘켈리신(KELLY SHIN)’이 패션의 성지이자 파리지엥의 도시인 파리 마레 지구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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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동절기 대표 간식 호빵 및 붕어빵 판매 개시
안정미 기자 2024.09.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6일 ‘통단팥 호빵’과 ‘꿀고구마 호빵’, 27일 ‘붕어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동절기 간식 판매에 돌입한다. 호빵과 붕어빵은 일교차가 큰 가을과 초겨울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만큼 폭염이 끝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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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배추가격 잡기 위해 중국에서 초도물량 16톤 수입
이재만 기자 2024.09.25
정부가 큰 폭으로 오른 배추가격을 잡기 위해 수입을 추진하기로 했다.농림축산식품부는 24일 이 같은 내용의 원예농산물 수급 안정 대책을 발표했다.현재 출하되는 여름 배추는 재배 면적이 1년 전보다 줄었고 폭염, 가뭄 등의 영향으로 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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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폭염이 지속된 가운데 백화점, 대형마트 매출…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정민수 기자 2024.09.25
지난 8월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인 폭염이 장기간 지속된 가운데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모두 작년 동기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업통상자원부는 8월 국내 주요 23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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