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올 상반기 순이익 규모에서 사상 처음으로 삼성그룹을 넘어섰다.
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상장사(연결기준)의 올해 1∼6월 순이익이 작년보다 42.5% 늘어난 9조1679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삼성그룹은 지난해 10조2066억원에서 올해 8조1036억원으로 20.6% 줄었다.
순이익에서는 현 ...
한국GM은 31일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3월부터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 브랜드의 6개월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운영 및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이날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과 연이은 신제품 출시,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내수시장 판매 ...
빠르면 오는 2013년부터 '주행거리별 보험료 차등화'가 도입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는 22일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자동차정책기본법 등을 입법예고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주행거리 단축에 따른 보험료 할인·할증에 대한 구체적인 부분은 정해지지 않았다"면서도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 운전자는 지금보다 최소
"엄청난 수의 현대·기아차가 미국 도로를 달리고 있다. 한국에서도 포드와 크라이슬러, 쉐보레를 운전하는 사람들을 보고 싶다."(오바마 미국 대통령)
한국 등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이행 법안의 처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한-미간 자동차 무역에서 불균형이 존재한다는 오해를 낳을 여지가 상당하다고 ...
앞으로 자동차 연비 표시방식이 실제 주행여건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지식경제부는 18일 실제 주행상황을 반영한 새로운 자동차 연비 표시방식을 도입하고, 에너지소비효율 등급판정 기준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행 자동차 연비표시는 시내주행 모드(CVS-75, 주행축적거리 160㎞이내)에서만 측정한 결과를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