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서울대에서 맡고 있는 또 다른 보직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 원장에서 사임했다. 서울대는 2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안철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의보직 사임 요청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안 원장이 돌연 사임을 요청한 배경으로 오연천 서울대
서울시장 선거를 진행하면서 후보자들의 지지율을 나타내는 여론조사가 다시 도마에 올랐다. 조사기관, 조사방법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실정이라 여론조사가 오히려 유권자들을 혼란스럽게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우선 지난해 6월2일 지방선거를 보면, 여론조사 결과와 실제 득표율이 20%p 차이가 나는 결과가 나 ...
여론조사에서 마지막까지 오차 범위 내 접전을 벌였던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53.4%의 지지를 받은 범야권후보 박원순 당선인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47.21%)와는 7.19%p 차이였다.
막판까지 박빙이라는 여론조사 결과와 달리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7%대가 넘는 차이를 보였다. 이 때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권영규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김영걸 행정2부시장이 27일 사의를 표명했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권 부시장 등은 박원순 시장이 첫 출근한 27일 오전 박 시장과 간부들의 인사가 끝난 후 시장실을 찾아 사표를 제출했다.
박 시장은 사의를 받아들여 청와대에 이들의 면직을 제청한 상태다.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박원순 당선인은 27일 자신의 당선에 도움을 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의 향후 관계에 대해 "신뢰관계를 저는 앞으로도 계속 유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0시7분께 서울 종로구 안국동 희망캠프를 찾아 당선확정을 확인한 뒤 안 원장이 "오랜 신뢰 ...
[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수도 서울의 새로운 시장으로서 시민운동가 출신 범야권 통합 박원순 후보가 당선됐다. 반면 보수세력을 결집을 외치며 망국적 복지 포퓰리즘을 막겠다던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는 패배의 쓴 잔을 마셨다. 무엇이 나경원 후보에게 패배를 안겼을까?
박 시장 승리의 최대 원동력은 뭐니뭐니해도 안철수 서울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총선 6개월을 남겨놓고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득표율 면에서 한나라당은 서울지역 자치구 25곳 중 21곳에서 패했다. 강남 3구(서초, 강남, 송파)와 용산 등 4개 자치구를 제외하고 전 지역에서 야권 단일 후보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자에게 밀렸다.
앞서 2008년 치러진 18대 총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