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이 퇴임 후 머물 사저로 서울 논현동을 우선 순위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애초 이 대통령이 '논현동을 포함해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지시한 이후 현재로서는 하나도 그 상황에 변화가 없다"고 해명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서울 서초구 내곡동 사저 건립 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당이 전세에서 월세로 계약을 바꿀 때 세입자가 추가 부담하는 '월세전환율'을 낮춰 월세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한번에 큰 돈을 마련해야 하는 전세와 달리, 월세는 일시적인 자금 부담은 적지만 매달 높은 금리에 해당하는 월세를 내야 하는데 여기에 적정 ...
세종시 정상추진 충청권 비상대책위원회는 26일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세종시의 단독선거구를 배제한데 대해 논평을 내고 "합리적인 선거구를 획정해야하는 위원회의 역할을 포기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세종시선거구를 뺀 최종 보고서를 국회의장에게 전달했다"면
지식경제부는 28일 집단적 타성 제거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방안을 간부회의에서 확정한 후, 이를 전 직원에게 배포했다.
올해 안으로 무역 1조 달러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업무 추진 시 비효율을 야기하는 관행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업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조치다.
집단적 타성 제거 과제를 살펴보면, 우선 보고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26일 야권 통합을 둘러싼 당내 분란과 관련해 "싸우다 한 번에 뭉쳐 힘차게 나가는 것이 민주당의 전통이고 역사"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시민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린 양승조(천안갑) 의원의 자서전 'KTX로 새벽을 열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이것이 민주당이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최근 야권통합과 관련해 불거진 당내 분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손 대표는 26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시민여성문화회관에서 펼쳐진 양승조 의원의 자서전 'KTX로 새벽을 열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야권통합의 비전과 가능성에 대해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 산하 5개 투자기관에 대한 특별회계감사를 고려하겠다"
25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시의회 시정질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민주당 소속 이강무(은평3) 시의원은 "서울시 부채 규모가 크게 늘어난 것은 SH공사 등 5개 투자기관의 부실경영 때문이다"며 특별회계감사를 요구하자 이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아들 박지만 씨가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의 패널 주진우 기자를 박 전 대통령의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백방준 부장검사)에 따르면 박지만 씨는 고소장에 "주 기자가 지난달 19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 전 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야권 통합을 부르짓고 있는 가운데 당내 반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손 대표는 25일 국회 확대간부회의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야권 대통합을 이뤄 더 큰 민주당을 만들고 정권교체를 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야권 통합은 국민의 명령이고 시대적 대의"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