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이 5일 \'내곡동 사저\'문제와 관련,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과 부동산 실권리자명 등기법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했다.
대통령 부부가 임기 중에 형사 고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노당은 고소장에서 \"이 대통령과 김 여사는 퇴임 후 기거할 사저를 마련하기 위해 내곡동 ...
[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65년 전통의 '부산일보'에서 경영진이 노조와 갈등을 빚다 신문 발행을 중단시키는 사태가 벌어졌다. 부산일보는 박근혜 한나라당 의원이 이사장으로 있었던 정수재단(정수장학회)이 소유한 일간신문이다. 경영진이 일방적으로 편집권을 침해했다는 점에서 매우 심각한 사태일 뿐 아니라, 유력한 대선주자가 ...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전북도교육청의 내년 예산을 대폭 삭감에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의회 교육위는 최근 도교육청의 2012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를 통해 총 156억9000여 만원을 삭감 조치하고, 이를 예결산특별위원회에 통보했다. 지난해에 이은 대규모 삭감 조치다.
▲김승환 교육감 취임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자유선진당은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수행비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10·26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사건에 연루된 것에 대해 "국가기관을 테러하는 정당이 존립해서는 안 된다"고 맹비난했다.
문정림 선진당 대변인은 3일 논평을 내고 "북한의 디도스 테러를 그대로 모방한 사이 ...
[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1일 개국한 종합편성채널(종편) 4곳이 약탈적 광고 직접영업으로 시장질서를 뒤흔들고 있다. 종편이 미디어렙(방송광고 판매대행사) 체제를 거부하고 지난달 직접영업을 본격화할 때부터 예견됐던 일이나, 그 행태가 조폭이 무색할 정도로 도를 넘은 모양이다.
종편은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과도한 광고액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