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북한이 비난하고 나선 이명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 [데일리매거진=고재열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최근 발간한 회고록에 대해 '거짓말투성이'라며 비아냥 거렸다. 하지만 회고록에 나와있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4일 노동신문은 '뭇매맞은 정치무능아'라는 제목의 ...
북한 외무성이 담화문을 통해 "시험용 경수로 건설과 저농축 우라늄 생산(UEP)이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30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외무성을 인용 "핵에너지의 평화적인 이용은 자주권과 관련된 내용으로 양보할 수도 없고 그 무엇과도 바꿀 용의가 없다"고 전했다.
미
지난해 11월23일 연평도 포격 이후 일부 주민들이 심한 스트레스 탓에 공황발작 유사증상을 겪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포격 후 섬을 지켰던 공무원들의 경우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승연 인천시의료원 정신과 과장은 18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올해 여름까지 정기적으로 연평도를 방문할 당시 주민들의 불안이 ...
북한의 연평도 포격사건이 23일로 1년을 맞았다. 그러나 남북관계는 여전히 경색국면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3월26일 천안함 폭침사건이 발생한 뒤 정부는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군사도발’이라고 규정, 이에 따른 강도 높은 대응조치를 발표했다.
바로 대북제재 조치인 5·24 조치를 단행해 ▲남북교역전면 중단 ▲제주 ...
북한의 포격 도발로 부서진 인천 옹진군 연평도 지역 건물들에 대한 복구작업이 이달 말 마무리된다.
18일 시와 옹진군 등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주택 19동, 상가 3동, 창고 10동 등 건물 32동에 대한 복구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시작된 주택 7동과 창고 6동에 대한 복구작업은 공정률 95%를 넘겼고 복 ...
#1. 11월23일 오전 서해 연평도에 북한의 해안포 30여발이 날아들었다. 상당수는 해상에 떨어졌지만 일부는 군부대와 민간인 거주지역에 떨어졌고, 연평도 곳곳이 화염에 휩싸였다.
군은 '아서(ARTHUR)'급 대포병레이더와 음향표적탐지 장비인 '할로(HALO)'를 이용해 북한의 해안포가 발사된 도발원점을 포착했다. 즉 ...